목령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과 함께하는 사회참여(자조모임) “자연 속 쉼표, 함께라서 좋은시간”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령종합사회복지관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026-06-15 16:57본문
목령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우탁)은 지난 5월과 6월, 총 4회에 걸쳐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어르신 총 60명과 함께 국립세종수목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사회참여(자조모임)는 자연 속에서 걷기와 식물 감상, 이끼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참여 어르신들 간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즐기며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참여하신 이OO 어르신께서는 “복지관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이런 곳도 구경하고, 함께 온 분들과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으며,또한 김OO 어르신께서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오늘만 같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체험도 하고 예쁜 꽃들을 보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습니다.” 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업을 담당한 김지연 전담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과 함께 다양한 식물과 자연을 체험하며 저 또한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참여 및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사회참여(자조모임)는 자연 속에서 걷기와 식물 감상, 이끼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참여 어르신들 간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즐기며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참여하신 이OO 어르신께서는 “복지관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이런 곳도 구경하고, 함께 온 분들과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으며,또한 김OO 어르신께서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오늘만 같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체험도 하고 예쁜 꽃들을 보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습니다.” 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업을 담당한 김지연 전담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과 함께 다양한 식물과 자연을 체험하며 저 또한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참여 및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