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진행 중 > 복지관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소통하기

복지관이야기 목록

코로나19에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진행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8회 작성일 2020-07-03 10:49

본문

* 사진설명 : 지난 7월 2일 신규 대상자 방문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 (어르신 동의하에 마스크를 벗고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은 2020년 1월부터 청주 오창, 내수, 북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현재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휴관중이지만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서비스는 멈출 수 없기에 정부의 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왔습니다.  신규 대상자 또한 지난 5월부터 신청받고 있으며, 신규 대상자 어르신들을 전담 사회복지사가 직접 방문하여 1:1로 상담을 진행하고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이 계속 함께 하겠습니다.

* 신규 대상자 기준 및 신청방법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이신 어르신들께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전화, 우편 또는 팩스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가족 등이 위임장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대리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제외대상 :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자, 보훈재가복지서비스 이용자,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유사재가서비스 수혜자 등

* 문의사항 : 복지1팀 노인맞춤돌봄팀 ☎ 070-7039-853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