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각 부서별 대응현황 회의 > 복지관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소통공간

복지관 이야기 목록

코로나19 관련 각 부서별 대응현황 회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61회 작성일 2020-05-22 16:05

본문

2020년 5월 22일(금), 목령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속되고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휴관일정으로 인하여
앞으로 개관을 대비하여 코로나19 관련 각 부서별 대응 현황 관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노인맞춤돌봄 사업, 지역조직 및 사례관리 사업, 서비스 제공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각 부서에서는
앞으로의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 체계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회의를 진행하여 대응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은 휴관중이지만 노인맞춤돌봄 사업 및 사례관리 서비스는 비대면 서비스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사업으로는 무료급식 대상자를 위한 대체식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매주 수요일마다 오창 지역 내 저소득 재가 노인을 위하여 집집마다 식사배달을 하고 있습니다.
운영지원팀에서는 매주 주 1회 자체적으로 복지관 전체 방역을 실시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청주시청은 5월 6일 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자
휴관하였던 공공시설에 대해 위험성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목령종합사회복지관 포함한 종합복지관 8개소는 4순위 실내밀집 기관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과 관련하여
취약계층 감염예방을 위한 휴관 추가연장 권고에 따라 현재 미개방 중이며 5월 31일까지 유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 질병관리본부 및 보건복지부와 청주시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 지침에 따라 개관 할 예정입니다.
복지관 개관을 기다려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